본문 바로가기
오늘의설교

[주제] [4] 예수의 마지막 약속(28; 18-20).

by worldkor 2023. 5. 30.

 

[천국 복음과 영생의 말씀] (2023.05.30.)

(새 번역 우리말성경, 마태복음28), (읽고 외우며 믿습니다),

+++여기는 기독교의 바른 신학과 새 번역 우리말성경을 바로 알기 위한 신학연구모임입니다. 기독교와 성경과 천국 복음 그리스도 예수를 왜곡하는 이단들의 글과 동영상은 가정과 사회와 공교회들의 신앙을 병들게 하고 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 [주 기 도 문] +++

(새 번역 우리말 성경(6: 9-13), (읽고 외우며 믿습니다.)

O. (6: 9-13), 9. 그러므로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10.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11. 오늘도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12.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들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13.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께 있사옵나이다. 아멘.)

 

+++ [사 도 신 경] +++

(신앙고백), (새 번역), (읽고 외우며 믿습니다.),

O,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 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재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주제] [4] 예수의 마지막 약속(28; 18-20).

[본문] 새 번역 우리말성경(28: 18-20)

O.“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주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하신다는 임마누엘 약속입니다. 이 신약성경 마태복음은 예수의 이야기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계시다.” 라는 말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O.(1: 23), “처녀가 잉태해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를 임마누엘이라 부를 것이다.” ‘임마누엘이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뜻입니다.(7: 14).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라는 마태복음의 마지막 강조적 말씀으로 다시금 언급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O.(28: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성도들에게는 넘치는 위로와 힘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무소부재하신 그분은 여전히 당신의 사람들과 형제요, 친구요, 구원자요, 위로자요, 안내자로서 모든공간, 모든시간을 초월하여 함께계시는 것입니다.

진정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지니시고 세상 끝날까지 함께하신다고 약속하시었습니다.

O.(20),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성도들에게 있어서 이보다 더 큰 축복의 약속이 있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이보다 더 큰 위로의 약속이 있을 수는 없습니다. 이 위대한 약속을 믿음으로 받아들여서 주와 동행하는 자는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O.(23: 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자기를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인은 종에게 길과 산울타라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고 합니다. 이는 온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을 살리는 일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라는 뜻입니다. 이런저런 변명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강권하여 데려다가 교회를 채우라는 것입니다.

 

병든 자가 있으면 부지런히 찾아가 돌봐주고, 배고픈 자를 만나면 배고픔을 해결해 주고, 어려움에 빠진 자를 만나면 힘이 되어 주면서 하나님의 집을 채우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집에 빈자리가 있는 것을 원하지 않으십니다.

가득 채워지길 원하십니다. 여기에는 모든 사람이 구원 얻기를 바라는 하나님의 간절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전도는 예수께서 오신 목적입니다.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함입니다.

O.(1: 21).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이름예수라 하여라. 예수가 그의 백성을 그들의 죄로부터 구원할 것이다.”

 

예수는 이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셨습니다.

그 십자가 사역에 앞서 제자들을 택하시고 그들과 함께 온 성과 촌을 두루 다니시며 수많은 기적을 행하시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O.(1: 38).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가까운 이웃 마을들에 가서도말씀을 전파하도록 하자. 내가 이 일을 하러 왔다.”

 

예수는 전도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승천하시기 전에도 제자들에게 전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O.(28: 19-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모든 민족들에게 복음을 전파해 그들로 믿어 구원을 얻게 하라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예수께서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처럼 전도는 예수의 마지막 지상명령입니다. 예수는 복음 전파의 시급함에 대해서도 교훈하셨습니다. (9)에서 예수는 어떤 이에게 나를 따르라고 하셨습니다.

 

그 사람은 나로 먼저 가서 내 아버지를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라고합니다.

이때 예수의 대답은 무엇이었을까요. “죽은 자들로 자기의 죽은 자들을 장사하게 하고 너는 가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라.”

O.(9: 60). 예수께서 그에게말씀하셨습니다. “죽은 사람들에게 죽은 자를 묻게 하고 너는 가서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여라.”

 

부모를 장사 지내는 것은 자식으로서 마땅한 도리입니다.

그러나 예수는 죽은 자들로 자기의 죽은 자들을 장사하게 하고, 그 사람은 가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라고 하셨습니다. 죽은 자를 장사 지내는 것보다 죽어가는 자를 살리는 것이 더 시급하다는 뜻입니다. 이미 죽은 자는 살려 낼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너는 가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여 죽어가는 영혼들을 살리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전도는 나중에 기회 있을 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해야 하는것이 전도이며,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내가 전하지 않고 잠잠한 그 순간이 누군가에게는 마지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멘. (사복음을 중심으로한 마태복음 강해가 끝났습니다.).

 

+++ 오늘의 기도 +++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 주 예수의 십자가와 보혈과 부활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우리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그리스도 예수의 제자로 삼으시고 온 세상 땅끝까지 천국 복음을 전파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와 그리스도 예수의 사랑과 성령 충만하신 그리스도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