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 복음과 영생의 말씀] (2023.03.29.)
(새번역 우리말성경, 마태복음21장), (읽고 외우며 믿습니다),
+++기독교의 바른신학과 새번역 우리말성경을 시대에 맞고 이해하기 쉽게 연구한 신학연구모임입니다. 기독교와 성경과 천국 복음 그리스도 예수를 왜곡하는 이단들의 글과 동영상들은 보고 읽는 사람들을 혼미하게하여 가정과 사회와 참된 신앙과 공교회들를 병들고 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 [주 기 도 문] +++
(새번역 우리말성경(마6: 9-13)), (읽고 외우며 믿습니다.)
O. (마6: 9-13)), 9. 그러므로 이렇게 기도하라.
O.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10.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11. 오늘도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12.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들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13.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토록 아버지께 있사옵나이다. 아멘.)
+++ [사 도 신 경] +++
(신앙고백), (새번역), (읽고 외우며 믿습니다.),
O,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 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재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주제] [1] 예수의 예루살렘 입성 (21: 1-11) (2).
[본문] 새번역 우리말성경(21: 1-11)
[2], 예수의 승리의 입성(the Triumphal Entry)
본문에 예수께서 예루살렘 입성은 예수의 권위에 대한 종교적 지도자들이 영광의 주를 죽이고자 하는 불의의 음모가 치열하였습니다. 이 대적들의 본거지인 예루살렘성을 정면 돌파해 들어가시는 만왕의 왕이신 예수의 영광을 영역이 드러내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의 공생애 마지막 한 주간, 곧 고난주간은 예루살렘 입성과 더불어 이때부터 구원 사역의 완성이 시작 되어지는 그 절정을 향해 긴박하게 진행되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3], 예수의 예루살렘 입성이 주는 의미
첫째, 메시아 선언으로서의 의미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는 이번 외에도 여러 차례에 걸 처서 예루살렘을 방문하신 적이 있었습니다(눅2: 22, 42; 요2: 23; 5: 1; 7: 10), 이번 방문은 그 어느때 와는 다른 매우 중요한 “구속사적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번 방문은 선지자 스가랴가 예언을 하였던 것입니다.
O.(슥9: 9). 시온의 딸아, 마음껏 기뻐하여라! 예루살렘의 딸아, 소리쳐라! 보아라. 네 왕이 네게로 오신다. 그는 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는 분이다. 그는 겸손하셔서 나귀를 타시니 어린 새끼 나귀를 타고 오신다.
이 메시아 예언의 성취로서 진정 예수의 공의와 구원을 베풀며, 겸손한 왕으로 이 땅에 오실 메시아이심을 만민에게 선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이는 승리의 입성이었던 것입니다.
예수의 모습은 마치 정복 전쟁에서 승리를 거둔 왕이 위세 당당하게 그의 성읍으로 개선하는 위용을 연상시키신 것입니다.
예수는 이제 며칠 후 십자가 형틀에 못 박혀 참혹하게 죽으 실 것입니다.
이는 당신을 추종했던 무리들에게 쓰디쓴 실패와 암담한 좌절을 맛보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장사 지낸 지 사흘만에 부활하심으로 죄와 사망을 정복하신 위대한 승리자입니다.
당신을 믿는 자들에게 영생을 선물로 주시는 자비로우신 생명의 주이심을 입증해 보이심을 이와 같이 말씀을 하시었습니다.
O.(요11: 25, 26). 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 죽지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믿느냐.
셋째로, 예수의 입성은 겸손하신 왕의 면모를 보여 주신 것입니다.
예수는 천군만마 대신 나귀를 타셨던 것입니다. 거친 창검 대신 종료나무가지의 흔들림 속에서 요란한 군악대의 나팔소리보다는 아이들의 찬양소리의 환호를 받으며 입성을 하시었습니다.
예수는 사랑과 공의로 충만한 당신의 나라를 다스리시되, 무력이나 권모술수가 아닙니다, 자신을 죽기까지 낮추 사, 그 백성들에게 참되고 영원한 복락을 선사하시는 평강의 왕이시었습니다.
O.(사9: 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넷째로, 예수의 입성은 재림의 성취를 확증하신 것입니다.
약500여 년 전에 스가랴 선지자를 통해 예언된 바가 이제 나귀를 타고 입성하시는 예수의 모습을 통해 문자 그대로 성취되었던 것입니다.
O.(슥9: 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시나니 그는 공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시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 새끼니라.
이와 마찬가지로 유대인의 회복(롬11: 25-29)과, 세상의 불신자들에 대한 심판, 그리고 택한 자들을 불러 모으심(마25: 31-46), 등의 예언 또한 어김없이 성취 될 것입니다.
O.(롬11: 25-29). 25. 형제들이여, 나는 여러분이 이 비밀에 대해 알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스스로 지혜 있다고 생각하지 못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 비밀은 이방 사람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 가운데 일부가 완악하게 됐다는 것입니다. 26.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기록되기를 “구원자가 시온에서 나와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제거하실 것이다. 27. 이것은 그들과 맺은 내 언약이니 내가 그들의 죄를 없애 버릴 때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사59:20-21;렘31:33-34) 28. 복음의 관점에서 보면 그들은 여러분으로 인해 원수가 된 사람들이지만, 선택의 관점에서 보면 그들은 조상들로 인해 사랑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29.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은 번복될 수 없습니다.
우리 주님은 문자 그대로 고난을 감당하기 위해 초라한 인간의 몸을 입고 “초림” 하셨듯이, 또한 문자 그대로 심판의 주로서 영광 가운데 재림하실 것입니다.
+++ 오늘의 기도 +++
하나님 아버지, 우리 주그리스도 예수의 십자가와 보혈과 부활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성령으로 충만케 하여서 그리스도 예수의 제자로 삼으시고 온 세상 땅끝까지 천국 복음을 전하게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와 그리스도 예수의 사랑과 성령으로 충만하신 그리스도 예수 이름으로 축복하고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제] [3] 예수의 권위에 대한 논쟁과 두 아들의 비유 (0) | 2023.03.31 |
---|---|
[주제] [2] 성전 숙정 및 무화과나무 저주(21: 12-23) (0) | 2023.03.30 |
[주제] [1] 예수의 예루살렘에 입성 (21: 1-11) (1). (1) | 2023.03.26 |
[주제] 예루살렘에 당도하신 예수님(21: 1-46) (1). (0) | 2023.03.24 |
[주제] [3] 세베대의 두 아들의 야심,(마20: 20-28). (0) | 2023.03.23 |